OpenTTD Korea Server - 한국 OpenTTD 사용자 모임


튜톨리얼-버스

버스 서비스 제공하기


당신도 만들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운송 시스템 하나를 제작해 보겠습니다! 도로로 운송하는 승객라인을 건설할 것입니다-버스라고도 하죠.

적절한 장소 찾기

마을

마을

오른쪽 버튼을 드래그하고 움직임으로 맵을 둘러보세요. 집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을 찾으세요. 그곳이 마을입니다. 모든 마을은 그 마을의 이름을 갖고 있으며, 마을의 중앙에 표시됩니다. 그리고 옆괄호안에 써있는 숫자는 그 마을의 인구이구요. 500명 이상의 인구를 가진 마을을 찾아봅시다!

버스 정거장 짓기

  1. 도로 건설 버튼Image:Roadcnstr.png 을 누르세요. 더 많은 버튼이 있는 새로운 툴바가 나타납니다. 이 버튼들은 도로건설에 관련된 버튼들입니다.
  2. 버스 방향을 고르고 지을 곳을 선택

    버스 방향을 고르고 지을 곳을 선택

  3. 버스 정류장 건설 버튼Image:BsStp.png을 누르세요. 버스 정류장 방향 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당신이 버스 정류장을 지을 때 방향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도로 옆에 있고, 근처에 집이 있는 비어있는 칸을 찾아보세요.
  5. 버스 정류장의 입구가 도로를 마주치는 방향으로 골라주세요.
  6. 버스 정류장을 지을 비어있는 칸을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세요. 당신은 빨간 숫자가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지금 소비한 돈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방향을 맞게 설정했다면 버스 정류장까지 확장된 도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버스 정류장 2개를 만든 모습

    버스 정류장 2개를 만든 모습

  7. 이 마을의 다른 곳에다가 같은 방법으로 버스 정류장을 하나 더 만들어 보세요.

버스 구입하기

이 두 정거장에 승객을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당연히 버스가 필요합니다. 버스(를 포함한 모든 차량)은 차고에서 만들어집니다.

차고

차고

  1. 차고를 만들기 위해 도로 건설 메뉴에서 차고 버튼Image:RVDPT.png 을 누릅니다. 그리고 버스 정류장을 만들때와 같은 방식으로 만드세요. 먼저 지었던 버스 정류장과 가까이 만들면 됩니다. 이때에는 집에 둘러싸여있는지는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2. 새로 지은 차고를 누릅니다. 그러면 차고 메뉴가 보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차고 안에 있는 차량(지금은 비어있는)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버스를 만들어서 차고에 차량을 들여놓을 수 있습니다!
  3. 디팟 메뉴의 아래쪽에 있는 새로운 차량 버튼을 누릅니다. 또다른 창이 열릴텐데요, 이번에는 당신이 지금 만들 수 있는 차량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맨 위에 있는 버스를 고릅시다.
  4. 버스를 선택하고 차량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차량 창이 뜰겁니다.
  5. 이제 버스는 만들어졌고 경로 지정받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차고 창은 더이상 필요가 없으므로 왼쪽 위에있는 x 버튼을 눌러 닫으세요.

버스 경로 지정하기

명령 주기

명령 주기

  1. 차량 창에서 경로 버튼Image:Orders.png을 누르세요.
  2. 행선지 버튼을 누르고 행선지 지정 모양의 마우스 커서로 첫번째 버스 정류장을 선택하세요. 이것은 차량에게 행선지를 알려줍니다
  3. 다시 행선지 버튼을 누르고 두번째 정거장을 같은 방식으로 추가해 주세요. 차량이 알고 있는 행선지 목록의 끝으로 가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옵니다.
  4. 차량 창에서 현재 차량 행동을 나타내는-지금은 정지함이라고 써있는-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당신의 버스는 차고를 떠나 두 정거장 사이를 운행할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첫번째 버스 노선을 건설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버스 정류장에 승객이 모이고 버스는 그 승객들을 다른 정류장으로 이동시켜 줄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녹색 숫자가 떠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숫자는 수익이죠!

당신의 버스는 그렇게 많은 돈을 벌지는 못합니다. 버스가 단거리를 운행할 뿐더러 많은 승객을 나르는 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수익과 야망(?)을 위해 더 많은 운송 서비스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다음 튜톨리얼: 튜톨리얼-열차

2009-01-30 / 오후 01:15:22
  1. Excellent post. I was checking constantly this weblog and I’m impressed! Extremely helpful info particularly the ultimate part 🙂 I deal with such information much. I was looking for this certain information for a very long time}. Thanks and best of luck.

    2016-10-6 / 오후 08:46:38

  2. Asking questions are truly good thing if you are not understanding something entirely, but this post offers pleasant understanding even.

    2022-04-28 / 오후 08:53:02

사용가능 한 태그: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