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TTD Korea Server - 한국 OpenTTD 사용자 모임


튜톨리얼-열차

열차 경로 설치하기

열차는 자동차보다 더 빠르고 많이 나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더 비싸고 선로를 설계할때 도로보다 더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OpenTTD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화물과 산업시설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이익이 되는 운송은 석탄을 석탄 광산에서 발전소로 나르는 것입니다. 이번 튜톨리얼에서는 그 선로를 건설할 것입니다.

  1. 적당한 경로 찾기

    석탄광산 근처에 있는 발전소

    석탄광산 근처에 있는 발전소

    석탄 광산과 발전소가 가까이 있는 곳을 찾을때까지 화면을 스크롤해 보세요. 이번 튜톨리얼에서는 얼마나 멀리 있는지는 큰 문제가 아니나, 실제 게임에서는 너무 심각하게 가까이 있으면 돈이 잘 벌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산업시설을 더 알고 싶겠지만 지금은 석탄을 발전소로 나를 것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기차를 사용할 것입니다. 기차는 더 많은 석탄을 나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기차가 가장 흥미진진한 운송수단일 것입니다.

  2. 역사 건설하기

    산업시설의 옆에 정거장을 지으십시오.

    1. 철길 건설 버튼Image:RailCnstr.PNG을 눌러 철길 건설 메뉴를 띄우세요.

      철길 건설 메뉴

      철길 건설 메뉴

    2. 철도 역사 건설 버튼Image:RailSt.png을 누르세요. 그러면 역사 건설창이 뜹니다. 다시 말하지만, 어떤 버튼이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그 버튼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철도 역사 선택

      철도 역사 선택

    3. 트랙 수를 1로, 플랫폼 길이를 3으로 설정하세요. 실제 게임에서 한칸은 화차 2칸입니다. 당신이 사용하고 싶은 기차 길이만큼의 정거장 길이를 고르세요. 예를들어 3칸의 정거장은 엔진 하나와 화차 5개를 가질 수 있습니다.
    4. 두 산업시설 사이에 맞는 방향으로 철로를 건설할 수 있게 적절한 방향을 고르세요.
    5. 탄광 옆에 적절한 편평한 땅을 골라 정거장을 지으세요.
    6. 발전소 옆에 역을 하나 더 지으세요.

      정거장 두개 건설

      정거장 두개 건설

  3. 역사끼리 연결

    이제 두 역사 사이에 철길을 놓아 봅시다.

    1. 철길 건설 메뉴에서 자동레일(Autorail)버튼 Image:Autorl.png 을 누르세요.
    2. 한 정거장에서 쭉 그어서 철길을 만들어 보세요.
    3. 반대쪽 정거장에 도달할때까지 철길을 계속 놓으세요.

      연결된 철길

      연결된 철길

    만약 실수했다면 다이너마이트 Image:Clear title.png 를 사용해 철길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4. 열차 만들기

    이제 열차를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마법처럼 갑자기 철길에 기차가 나타날 수는 없습니다. 열차를 만드려면 차량기지가 필요합니다.

    차량기지 창

    차량기지 창

    1. 철도 건설 메뉴에서 차량기지 건설 버튼 Image:TrnDpt.png 을 클릭합니다. 방향을 고르기 위한 새 창이 뜰겁니다.
    2. 스샷처럼 차량기지의 입구가 철길을 마주보도록 방향을 정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차량기지로 들어가고 나갈 수 있는 선로가 연결될 것입니다.
    3. 새로 지은 차량기지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차량기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창에서는 현재 -지금은 아무것도 없는- 차량기지에 있는 기차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차량기지 하단의 새로운 열차 버튼을 누르세요. 다른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차량들이 지금 사용 가능한 것들입니다. 리스트의 위에 있는 엔진을 클릭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르세요. 기차 창이 열릴 것입니다
    5. 스크롤을 내려서 6개의 석탄 화차를 더 만듭니다.
    6. 아, 5개를 더 만들어야 하는데 하나를 더 만들었군요. 하나를 지워야 합니다. 화차를 여기: Image:SellTrainVehicle.png 이 버튼으로 드래그 하면 됩니다- 화차는 팔리고 얼마간의 돈을 되돌려 받게 됩니다.
  5. 경로 지정하기

    1. 이전 튜톨리얼에서 버스에게 경로를 주었듯이 똑같이 경로를 지정하면 됩니다.
    2. 우리가 기차에 사용할 경로에는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경로 목록에서 석탄 광산쪽 정거장 이름이 있는것을 클릭한 후, 모두 싣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것은 기차가 꽉 채우기 전까지는 정거장을 떠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3. 기차 창의 “정지함” 버튼을 눌러 기차를 출발시킵니다.

축하합니다 – 당신은 첫번째 기찻길을 만들었습니다! 석탄을 나른 후에 버스보다 더 많은 수익이 들어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게임에서 가장 간단한 형태의 기찻길을 지어본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기차 1개만 운행이 가능합니다(기차를 또 추가해서 운행을 시도해도 기차가 차량기지 밖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기차 튜톨리얼을 더 읽어보신다면 더 많은 기차를 운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2009-02-6 / 오후 01:06:38

사용가능 한 태그: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

Family site